TV/드라마(2018년~2021년)

『트레인』 7화 리뷰 (2020. 8. 2. 작성)

0I사금 2025. 4. 8. 00:00
반응형

드라마 『트레인』 7화 리뷰입니다. 아직까지 주인공들이 속한 세계가 평행세계라는 떡밥이 시청자와 서도원 A/B 빼곤 아는 사람이 없는 데다가 진범의 정체도 오리무중이라 답답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슬슬 7화까지 왔으면 범인에 대한 떡밥도 더 드러나고, 주인공 동료들 중 누군가 하나가 평행세계에 대해서 눈치를 채고 서도원 A의 정체도 의심할 때가 된 것 같은데 드라마 초중반까진 그런 여지가 안 보이더라고요. 거기다 B 세계 인물들은 이제야 과거 사건과 연결된 연쇄 살인 사건의 증거를 찾아내어 A 세계보단 한발 늦는다는 느낌을 주기까지 했고요. 


이번 7화에서 김진우 B가 서도원 A의 설득을 받아 마음을 바꿔  한서경 B의 의붓동생 이성욱 B가 여섯 번째 피해자를 납치 살해한 인물일 수 있다는 증언을 하게 됩니다. A 세계에선 사고로 지적 장애가 된 것과 달리 B 세계에선 어머니 돈으로 건달 노릇을 하고 다닌 것으로 추정되는 이성욱 B는 모친 살해 혐의, 12년 전 살인 사건 포함 연쇄 실종 - A 세계에선 살인- 사건의 진범이라는 의심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겸사겸사 한서경 B의 불행한 과거가 드러나고요. 그런데 막판 한서경 B의 행동은 진범이 난입해서 총에 맞은 이성욱 B를 끌고 간 게 아니었으면 징계를 넘어서 큰 처벌을 받지 않나 싶었을 정도.

 
한서경이 당할 뻔한 강간 미수 사건은  두 세계에서 비슷하게 일어났지만 A 세계에선 서도원 A가 그를 구한 것과 달리 B 세계에선 서도원 B는 타인을 구제하는 타입이 아닌 데다 아버지 누명 건 때문에 애초에 한서경과 사적으로 엮이지 않았고 오히려 한서경 B 스스로 이성욱의 눈을 찔러 스스로를 구제했다는 것이 차이점. 그런 과거사와 이성욱 B가 살인사건의 용의자라는 점 때문에 두 인물의 관계는 A 세계보다 더 최악으로 묘사되는데, 이성욱 B가 메인 사건의 용의자로 묘사하는 것은 너무 대놓고 페이크라는 느낌을 주었을 정도라 뭔가 흑막이 따로 있을 거라고 생각은 했습니다. 그나마 이성욱 B가 용의자 의심을 받는 덕에 서도원 아버지의 누명이 풀린 게 다행이랄까...


예상대로 이성욱은 A 세계든 B 세계든 진범의 수족 노릇을 하고 있었는데, 이 흑막의 정체가 저번 주부터 계속 존재감을 주었던 정신과 의사인지는 아직 불명. (왠지  느낌 상 맞을 것 같지만...) 다른 흑막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 계기는 A 세계로 건너간 서도원 B가 자신이 12년 전 사건 당시 목격한 뺑소니 차량 운전자의 특징(손 위의 점)을 기억하여 이성욱 A를 면회 간 뒤 그를 다그치다가 알아내게 된 거고요. 사건 수사는 현재 서도원 A가 넘어간 B 세계에서 더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지만 정작 진척은 A 세계 쪽에서 더 빠르다는 특이점이.


그리고 드라마 초반 예상했던 것은 서도원 A/B의 위치가 각각 바뀌는 바람에 일어나는 소동이라거나 서도원 B가 범인이 아닌 이상 서도원 B는 A 세계에 머물면서 사건을 수사하고 결정적인 순간에 둘이 다시 제자리로 돌아온다거나 하는 거였는데 의외로 서도원 B가 빨리 자기 세상으로 돌아오게 되더라고요.  서도원 A/B는 만나더라도 서로 입장이나 성격상 대립하거나 만남 자체도 더 늦어질 거라는 예상을 했는데, 7화에서 통화 정도지만 드디어 접촉을 하여 사건의 중요한 단서를 건내는 등 의외로 서도원 B가 평행세계를 인지하여 서도원 A를 돕는 조력자 역할을 할 것 같은 느낌. 


그런데 둘이 마주치게 되면 사람들한테 뭐라 설명을 할까요? 평행세계란 것을 털어놓을 건지 아니면 이지영 사건 때처럼 숨은 쌍둥이로 넘어갈 건지, 아니면 한쪽이 움직일 때 한쪽은 숨어 2인 1역으로 활동할 건지 궁금. 중요한 순간 열차가 평행세계를 가로지르는 걸 보면 역시 여기 열차도 드라마 『터널』의 터널처럼 그 지역의 범인을 잡기 위해 개입하는 초월적인 존재인가 싶기도...? 그리고 드라마를 보면서 늘 생각한 거지만 아무래도 주인공이 원해서 왔다고 하더라도 B 세계는 서도원 A의 고향이 아닌 이상 거기에 짱박혀서 살기는 무리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서도원 B가 원래 그 자리의 주인이고 서도원 A는  원래 세계에 남은 사람들 때문에 어떻게든 돌아가는 결말을 맞을 거 같네요.

728x90